본문 바로가기

대전 가을 나들이 장소, 가을 단풍 명소 추천ㅣ만인산 자연휴양림 (아기와 함께하는 숲속 힐링 나들이)

토리나맘 2024. 11.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인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왔는데요.
아이와 함께한 만인산 자연휴양림 가을나들이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위치 및 정보

 
 

 

 
 

 
주소: 대전 동구 하소동 460-2
주차: 만인산 자연휴양림 내 주차장 
주차장이 있으나, 주말에는 나들이객들이 많아 주차장이 많이 붐비는 편이에요. 
길가에 세워져있는 차량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동구의 끝자락에 있는데요. 대전 시내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편이라 접근성이 좋고
(저희 집과도 40분이내의 거리였어요), 자연 속에서의 휴식, 숲 속 힐링을 즐기기 좋은 장소랍니다. 
 

만인산 자연휴양림 안내도 

만인산 자연휴양림 안내도

 
숲속이 워낙 넓어서 안내도가 필수에요~!
위 사진은 만인산 자연휴양림 전체 안내도 입니다. 
 
 

아기와 함께한 방문 후기

봉이호떡에 호떡사려고 대기하시는 줄..ㅎㅎ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어요.

 
만인산 자연휴양림 입구에는 봉이호떡이라는 유명한 호떡 맛집(!)이 있는데요. 
추운 겨울 너도 나도 호떡 하나씩 드시려고 줄을 길게 서계신 모습입니다.
호떡뿐만 아니라, 구운 가래떡, 군밤 등을 팔아요~ 산행 전이나 산행 후 출출하고 추운날엔 호떡이랑 군밤이 제격이죠!
하지만 저희는 줄이 너무 긴 관계로 아쉽지만 패스 ~ ㅠㅠ
 

 

 
 
여기는 봉이호떡 위치인데요~ 만인산 자연휴양림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만인산 분수
호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멋진 분수~!

 
 
데크길 시작점에 있는 호수입니다. 분수도 나오고 아주 예쁜 모습이에요.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들과 곳곳에 물든 빨강,노랑 낙엽이 아주 예쁘네요~~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방문한 11월 초는 단풍이 절정인 시기라 가족단위로 나들이 오신 분들, 등산객분들이 많으셨어요.
강아지들도 많이 보였답니다. 강아지 산책 맛집! ㅋㅋ
 
 

무장애 나눔길 만인산 자연휴양림
유모차가 다니기 좋은 무장애 나눔길!

 
 
저희는 유모차를 끌고 다녀야 하는 관계로~ 거친 산길은 걸을 수 없어 최대한 데크길로 산책했어요! 
만인산 자연휴양림의 최대 장점은 잘 정비된 데크길이라는 건데요!
제가 산을 좋아하는 산러버인데, 대전의 인기산중에 하나인 계족산에 비해서 만인산은 데크길이 잘되어있어서 유모차 끌고다니기 편했어요!
저희는 '무장애 나눔길'이라는 데크길로 산책하였는데, 임산부,노약자,휠체어 타신분, 유모차 등이 이동하기 편하게 베리어 프리(barrier-free)로 되어있답니다.
 
 

만인산 무장애 나눔길 안내도

 
 
위 사진은 무장애 나눔길 안내도에요.
무장애 나눔길이긴 하지만 오르막 내리막이 좀 있는 편이라서 유모차를 끌 때 조금 힘들었답니다^^; ㅎㅎ
그래도 계단이나 장애물이 아예 없어서 편했어요! 
만인루까지 가보고 싶었는데 중간에 지쳐서... 못갔습니다 ㅠㅠ ㅎㅎ
 

만인산-데크길
만인산 데크길 유모차 끌고 산책나왔어요 ^_^

 
 
하지만 아쉬운 점은 곳곳에 쉼터는 거의 없는 편이라서 돗자리 깔고 피크닉을 즐기기에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잔디밭은 아예 없고, 아스팔트길로 포장되어있고 데크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아가와 함께 유모차를 끌고 방문하여서 산 초입까지 밖에 못갔는데, 
저희처럼 유모차 없이 등산목적으로, 가을나들이 목적으로 오시는 거라면 길이 아스팔트 및 데크길로 잘 포장되어 있는 편이고 
경사도 가파른 편은 아니어서 가볍게 트래킹하기 좋아보였답니다. 
어린이 친구들도 많이 보이는 것을 보니 저희 아기도 다음에 스스로 걸을 줄 알면 데려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

 
 

총평

  •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시내에서 숲속 힐링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가을 나들이, 단풍나들이, 가족 나들이, 가을 등산 트래킹 장소로 적격!! 가을 나들이, 단풍 구경 나온 등산객들이 사랑할 만한 장소!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고 산림욕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더보기
    유모차를 끌고 산책하기에는 오르막이 다소 많은 편이라 힘들 수 있음! 유모차를 끄는 아기와 함께 한다면 계족산을 좀더 추천한다.(계족산은 중간에 쉬어가는 정자나, 쉼터가 많은 편!)
  • 더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전 오월드와도 가까운 편(차로 30분이내). 오월드가서 아이들은 신나게 놀이기구를 즐기고,엄마아빠는 단풍구경하러 만인산 오면 딱일 것 같은! 하루에 두탕 가능할지도..!

댓글